태백 제97회 어린이날 기념‘날아라! 새들아! Festival' 개최
태백 제97회 어린이날 기념‘날아라! 새들아! Festival'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날아라! 새들아! Festival'을 개최한다.

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365세이프타운에서 5월 5일(일) 어린이날 기념 행사를 추진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키다리 아저씨와 함께하는 ‘다함께 춤을’과 마술공연 등 축하공연이 식전행사로 펼쳐지고, 11시부터 본격적인 기념식 행사가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어린이헌장 낭독과 모범어린이와 아동복지 유공에 대한 표창 수여, 어린이날 노래 제창이 차례로 이어진다. 오전 11시 40분부터는 포돌이‧포순이와 함께하는 경찰관 체험을 비롯해 심폐소생술 및 소방 체험, 가족 장기자랑, 3.1운동 100주년 기념 태극기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운영 된다. 또, 지난해도 인기를 끌었던 체험부스에서는 머리띠 만들기, 추억의 뽑기 한 판, 레고‧가죽 동전지갑‧에코백‧문패‧비즈 십자수 손거울‧디폼

블럭‧연필꽂이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가져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벌룬 버블 매직쇼와 츄러스 나눔 행사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축제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웃고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고 있다.”며, “온 가족이 축제장에 방문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으시고, 소중한 추억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