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향기 가득한 2019 정선 곤드레 산나물축제 5월 4일 개막
봄 향기 가득한 2019 정선 곤드레 산나물축제 5월 4일 개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연휴 5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공설운동장 일원
맛, 멋, 흥이 넘치는 건강한 먹거리 힐링여행

 

정선군는 황금연휴가 이어지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정선공설운동장 일원에서 2019 정선 곤드레 산나물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선 곤드레 산나물축제는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인 정선에서 자란 맛과 영양이 뛰어난 건강한 먹거리인 곤드레 및 취나물 등 다양한 산나물을 비롯한 정선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또한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다채로운 채험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정선아리랑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마련되어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축제에서는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청정 정선의 대표 산나물인 곤드레, 곰취, 참나물, 산마늘, 더덕, 황기, 취나물 등 다양한 산나물을 축제 현장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동계올림픽에서 전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정선아리랑 공연 등 문화공연과 함께 전통놀이 체험 등 즐길 수 있다.

축제장에서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정선만의 특색있는 토속음식 판매장이 운영되며, 관광객들이 직접 산나물을 활용한 산채음식을 만들며 맛볼 수 있는 체험행사도 함께 열린다.

축제 기간동안 판매되는 산나물 및 농·특산물은 100% 지역 및 국내산을 판매하며, 판매품목 원산지 및 생산자 실명표시는 물론 산나물과 농·특산물 판매부스에는 지역의 생산 농가가 직접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청정 정선의 이미지와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정선군 관계자는 2019 정선 곤드레 산나물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역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원활한 차량소통을 위한 교통봉사 및 관광안내, 축제 안내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