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확대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강원도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확대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9-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시․군, 농협 관계자 참석, 농가피해 최소화를 위한 보험가입 확대방안 논의

 

강원도는 기상이변에 따른 농업분야 자연재해 발생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도내 농업인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농업경영 안정화를 위하여 도, 시군, NH농협손해보험 강원총국 및 지역농협이 참여,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확대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농작물재해보험 농업인 홍보, 교육 등 가입확대 추진방안에 대하여 도, 시․군, 농협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보험상품 개선, 대상품목 확대 등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강원도에서는 도내 농업인의 농작물재해보험 가입부담 경감을 위하여 보험 가입비의 85%(국비 50%, 지방비 35%)를 지원하고 있으며, 그간 재해보험 가입대상에서 제외되었던 고랭지 채소(무, 배추)와 사료용 작물(벼, 고구마)이 금년도에 시범사업으로 추가 도입됨에 따라, 해당 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에 대한 보험 가입 안내, 상품홍보 등 가입면적 확대를 위한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여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도 친환경농업과 김완식 과장 및 농협강원지역본부 함용문 본부장이 참석하여, “기상이변에 따른 재해 발생빈도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며, 앞으로도 가뭄, 폭염, 태풍 등 각종 자연재난 발생 가능성이 남아있는 만큼, 농작물재해보험에 대한 농업인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확대를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