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의견 조사
삼척시,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의견 조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가 2020년도 예산편성의 민주성, 투명성 증진과 주민참여예산 확대를 위해 전체 주민들을 대상으로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의견수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7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설문조사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거리에서의 대면조사로 진행한다.

인터넷 설문조사는 기간 중 삼척시청 홈페이지(www.samcheok.go.kr) 행정정보-주민참여예산-주민의견수렴 설문조사 또는 팝업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주요 설문내용은 행정기능 분야별 투자, 지역개발방향, 행사․축제 등 지방보조금, 신규 및 대규모사업, 생활SOC사업 선호, 기타예산관련 의견제시 등 25문항이다.

지난해부터 주민참여예산제를 실질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는 삼척시는 이번 설문조사결과와 함께 ‘주민참여예산기구’를 통해서도 예산편성관련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제안사업 검토 및 우선순위를 직접 결정하게 하여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설명하고 예산편성 방향에 적극 반영하는 등 실질적인 주민참여 기회제공을 통해 내년도 예산을 편성할 계획이므로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이번 설문조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