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잠재된 여성인력 양성 전문직업인 배출
동해시 잠재된 여성인력 양성 전문직업인 배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여성에 적합한 직업훈련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직업훈련과정

(ITQ를 활용한 경리실무교육 과정)

동해YWCA에서 위탁운영 하고 있는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우미강)에서 2019년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ITQ를 활용한 경리실무교육 과정」개강식이 9월 2일(월) 오전 9시20분부터 동해YWCA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ITQ를 활용한 경리실무교육 과정은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구직등록한 여성 중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을 중심으로 훈련생을 선발하여 ITQ를 활용한 경리실무교육 과정을 진행. 사무행정 처리에 수반되는 사무자동화 프로그램 활용, 사무자동화 네트워크 관리지원 및 전자정보처리 등을 수행능력을 함양하며, 사무자동화 관련 가장 기본적인 한글을 이용한 문서작성 능력, 파워포인트를활용한 프리젠테이션 능력 및 엑셀을 활용한 효율적 데이터 관리 응용방법의 기술 등을 향상시켜 기업의 사무업무 분야의 자료입력원 또는 사무업무 보조자로의 취업을 목표로 한다.

9월 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12일까지 188시간의 이론 및 실습 전문교육으로 진행한다. 훈련과정 중 강의의 원활한 진행과 훈련생들의 고충완화 및 재취업이 될 수 있도록 강사간담회, 훈련생 간담회 및 일자리 협력망이 운영되며, 수료 후 1년 동안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제공과 취업연계를 지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