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도시재생사업 함께할 참신한 청년인턴 모집
삼척시, 도시재생사업 함께할 참신한 청년인턴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에서 문화예술의 꽃을 피울 젊은 인재 환영 -

삼척시에서는 지역 청년들이 마을공동체와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업무를 경험해 본인의 열정과 전공에 알맞은 직무능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SAM척!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주민들과 함께할 적합한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도시재생지원센터에 근무할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제한경쟁 채용으로 삼척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으로 도시재생사업에 동참할 의향이 있고, 관련학과와 관련분야 졸업생(예정자) 및 경력자(우대)를 대상으로 채용하고자 하며, 모집기간은 오는 12월 26일(목)까지 원서 접수하여 이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졸업증명서(재학증명서), 자격증 사본 등이며, 삼척시청 전략사업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청년인턴은 도시재생지원센터 배치되어 2020년 1월 2일(목)부터 6월 30일(화)까지 6개월간 지역자원조사, 주민 의견수렴 및 계획 수립, 사업 시행, 홍보, 자율 프로젝트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인턴 활동실적이 우수할 경우 채용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지원센터에 근무할 참신한 청년인턴들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도시재생사업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많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