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정선지구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대한적십자사 정선지구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정선지구협의회(회장 김미숙)에서는 17일 정선군 여성회관에서 김미숙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성원보고, 국민의례,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및 적십자 봉사원 서약 낭독, 2019년도 사업 및 수지결산 승인과 2020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에 대한 안건심의, 적십자 봉사원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대한적십자사 정선지구협의회 2020년도 주요 사업으로는 ▶구호 및 안전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아동 및 청소년 복지를 위한 환경정화, 쓰레기 불법투기 및 주차단속 캠페인 전개 ▶노인복지를 위한 김장 나눔, 한가위 송편 빚기, 사랑의 연탄나누기, 전기장판 전달 ▶장애인 복지를 위한 목욕봉사, 주거환경 개선 봉사 ▶환경보호를 위한 국토대청결 운동 전개 ▶지역사회복지를 위한 경로잔치, 군민의 날·정선아리랑제·정선여성영화제 자원봉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회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체육 및 각종 친선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전국봉사원대회를 비롯해 리더교육, 분과위원장 교육, 재난 및 안전 훈련 등 회원들의 현장대응 능력 및 리더십 향상을 위한 교육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한적십자봉사회 정선지구협의회는 9개 읍·면 단위봉사회에서 50여 명의 회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 및 구호활동을 전개하는 등 모범 협의회로 성장하고 있다.

김미숙 정선지구협의회장은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 및 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적십자 인도의 정신 구현 및 더불어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