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광역자활센터,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러닝팩토리 견학
강원광역자활센터,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러닝팩토리 견학
  • 김아영
  • 승인 2020-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원주, 강릉캠퍼스로 구성된 정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 춘천캠퍼스는 강원광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열린 융·복합실습지원센터 견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견학에는 강원광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자활 사업 참여자 등 총 10명이 참여하였으며, 견학을 통해 VR과 드론, 3D 프린터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춘천캠퍼스는 지난 2019년 9월, 캠퍼스 내 전 학과를 융합한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 실습장인 ‘열린 융·복합실습지원센터’를 구축하여 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의 기술교육경쟁력을 대폭 끌어올렸다. 또한, 시설을 지역 기업 및 기관에 개방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이상권 학장은 “코로나 19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막을수는 없다.”며, “우리 대학의 직업교육을 통해 자활 사업 참여자들이 새로운 기회를 얻어 다시 일어서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 원주, 강릉캠퍼스는 최근 3년 연속 권역별 대학 기관평가에서 S등급을 달성했으며, 2년 연속 교육생 만족도 평가에서도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금년 한국폴리텍Ⅲ대학 2년제 학위과정 1차 수시모집은 9.23.(수)부터 10.13.(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