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주인형극제 온라인 개최
명주인형극제 온라인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주인형극제가 코로나19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된다.

손인형극, 인형뮤지컬, 그림자극, 버블 인형극, 블랙라이트 쇼 등 다양한 장르의 인형극을 선정하여 촬영을 마쳤으며 총9개의 콘텐츠를 축제기간 중 강릉문화원TV(유튜브)로 송출할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 명주인형극제에서는 무대 앞에서만 관객을 만나던 오프라인 관람방식을 벗어나 무대 뒤편을 엿볼 수 있는 백 스테이지 공연영상도 함께 구성하여 인형극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유․초등학교 또는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험콘텐츠도 송출한다. ▲그림자극의 원리를 알려주고 다양한 동물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손 그림자 놀이 체험 ▲ 비눗방울을 부는 종이컵 인형만들기 ▲우리나라의 전통인형극에 등장하는 이시미 만들기 ▲움직이는 발 만들기 ▲휴대폰으로 블랙라이트 체험해보기 등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온라인 명주인형극제의 참여확산을 위해 강릉문화원TV구독 이벤트, 로고송 콘테스트, 역대 명주인형극제 방문기록을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는 추억이벤트 등도 추진한다.

강릉문화원장(최돈설)은 “비록 온라인으로 만나지만 알차게 준비했으니,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각종 행사관련 내용은 강릉문화원 홈페이지 또는 명주인형극제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온라인 명주인형극제는 유튜브 강릉문화원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