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GSEA), 2020 글로벌스포츠 인적레거시 포럼개최
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GSEA), 2020 글로벌스포츠 인적레거시 포럼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이하 “GSEA”)가 오는 10월 21일, 올림픽파크텔 런던홀에서 “2020 글로벌스포츠 인적레거시 포럼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본 포럼 및 업무 협약식은 2018평창기념재단과 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한다.

두 기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두 기관 간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식 과 ‘2018평창동계올림픽 이후 인적유산의 현황 및 향후 과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GSEA 회장(채지석)은 향후 국내에서 개최될 국제스포츠대회의 인적 레거시 및 전문인력 관리 방안과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국내 스포츠분야 종사자들에게 전문분야로서 보다 명확한 길을 제시 하고, 그들의 무형의 자산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GSEAS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과 기타 국제스포츠대회의 인적 유산으로서 전문 인력의 가치 제고, 국내 각종 스포츠행사 유치 및 개최에 관한 연구, 교육 활동, 전문 인력들의 체계적인 관리와 권익보호, 국내외 스포츠기구들과의 인적교류협력을 통한 국제협력 등의 목적으로 지난 6월 설립되었다.

한편, 본 행사는 14시부터 16시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