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원당천 산책로 야간 힐링 걷기’
영주 ‘원당천 산책로 야간 힐링 걷기’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주시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순이)는 지난 20일 지역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걸어요 ‘원당천 산책로 야간 힐링 걷기’를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날 힐링 걷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등 생활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됐다.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실시하는 ‘원당천 산책로 야간 힐링 걷기’는 휴천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해 조암교를 돌아오는 총 5.2킬로 코스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해 원당천의 자연환경을 즐기며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이날 걷기 행사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는 참석자의 안전을 위해 야광 팔찌를 지급했으며, 산책로 코스 중간 중간에 안전사고를 대비한 주민자치위원들을 배치해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임순이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원당천이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호 휴천1동장은 “이번 건강걷기는 휴천1동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실시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원당천이 지역 주민들의 힐링 쉼터로 자리매길 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