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여성귀갓길 안전 ‘레벨업’
춘천시 여성귀갓길 안전 ‘레벨업’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0-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2,000만원 투입해 신사우동 일대 여성안심귀갓길 환경개선 사업 추진

SOS비상벨함·쏠라표지등·디지인반사경 구축…범죄 예방 효과 기대

 

 

춘천시는 9월부터 11월까지 사업비 2,000만원을 투입해 신사우동 여성안심귀갓길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범죄예방을 위해 춘천경찰서와 협업하여 진행됐다. 특히 여성친화도시 조성 5대 과제 중 하나인 ‘지역사회 안전 증진’ 실현을 위한 사업이다.

사업 위치는 충열로 16번길 및 우두동 727-1번지 외 15필지다.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해당 구역은 강변 산책로 유동인구가 많고, 전반적으로 낮은 조도 환경과 긴급 신고시스템 부재로 범죄에 취약한 지역이다. 이에 따라 시는 충열로 16번길(동부아파트 후문) 및 우두동 392-6(동부아파트 건너편 산책로)에 SOS비상벨함을 설치했다.

SOS비상벨함을 누르면 곧바로 지방청 112종합상황실로 연결돼 신고할 수 있다.

우두동 727-1번지 산책로에는 야간시인성 확보를 위하여 쏠라표지등 65개와 양방향 디자인 반사경 2개를 구축했다. 쏠라표지등과 양방향 디자인 반사경은 시민의 체감안전도롤 향상시킬 수 있고, 범죄자에게는 심리적 경각심을 줘 범죄예방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한현주 복지국장은 “앞으로도 여성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걷고 싶은 여성안심 환경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춘천경찰서에 따르면 춘천 내 여성안심귀갓길로 지정된 노선은 ▲신포리 버스정류장⇔사북우체국 ▲애니박물관⇔서면우체국 ▲남산보건지소⇔농협주유소 ▲성산초등학교⇔세븐일레븐 ▲삼성아파트⇔동부아파트 ▲중앙시장 주차장⇔세무서 ▲우석초교⇔우석여중학교 ▲세븐일레븐⇔삼천리자전거 인근 ▲맥도날드⇔후평3동 행정복지센터 ▲창의교육지원센터⇔금란미용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