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0 군정운영 정책평가 설문조사 추진
고성군, 2020 군정운영 정책평가 설문조사 추진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0-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은 11월 23일부터 12월 4일까지 군민 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군정운영 정책평가 설문조사’를 추진한다.

해당 조사는 군정 운영 관심도, 분야별 정책평가, 여론 추이 등을 파악해 전체적인 군정운영 및 정책 방향성을 도출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다.

설문조사는 △정주의식(거주만족도, 삶의 질 만족도, 거주 의향) △정책 체감도(군정비전 만족도, 군정 관심도, 군정 인지 경로) △주요 정책평가(일자리창출, 지역경제활성화, 관광정책, 공공서비스 등 주요정책 분야) △분야별 주민의식(분야별 필요한 시책, 현안) △군정 만족도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설문 항목을 구성했다.

조사대상 표본은 지역·연령·성별을 비례 할당하여 추출한 만 19세 이상 고성군민 500명이며, 조사는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직접 면접 조사(Face-to-Face Survey)로 이루어진다.

군정에 대한 군민들의 구체적인 평가·인식을 측정하여 긍정·부정적 요인을 파악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하면서, 군정 전반에 대해 군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군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군정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설문조사 대상이 된 군민들께서는 가감 없이 솔직한 답변 부탁드리며, 소중한 의견을 모아 고성군정이 한층 더 발전하는 데 활용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