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 자기주도 영어학습자료 보급 사업 실시
고성교육지원청, 자기주도 영어학습자료 보급 사업 실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0-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혼자서도 잘 할 수 있어요

 

강원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연구)은 14일(월), 자기주도 영어학습 자료를 관내 초 5학년(4학년 일부포함 341명), 중 1·2학년(214명), 고 1학년(131명) 총 584명에게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고성군(군수 함명준)과 교육지원청이 함께 추진하던 ‘체감형해외역사문화체험’ 사업을 취소하고,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차원에서 학교급별 한 학년 전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환하여 추진하게 됐다.

 ‘자기주도 영어학습 자료 보급 사업’은 태블릿PC에 영어학습 자료를 담아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온라인 접속 환경이 불안정하여도 저장되어 있는 자료로 영어학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온라인 접속이 가능한 상황에서는 업데이트되는 학습 자료를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자기주도적 영어학습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한편, 1차 사업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까지이지만,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의 협의를 통해 2022년부터 관내 초3, 중1, 고1 학생들로 대상 학년을 확대하여 ‘자기주도 영어학습자료’를 보급하여 지속적으로 영어책임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지역내 학생들의 보편적 교육복지를 위해 더 많은 정책을 마련하고,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교육에 대한 열정을 밝혔다.

 고성교육지원청 허연구 교육장은 “많은 학생들에게 영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재미있는 영어수업과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영어책임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