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여성 아동 친화도시 추진 주문
봉화군 여성 아동 친화도시 추진 주문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9회 봉화군의회 정례회 김상희 의원 군정질문
김상희 의원
김상희 의원

 

봉화군의회 김상희 의원이 12월 18일 제 239회 봉화군의회 정례회 제8차 본회의에서 ‘봉화군 여성 친화도시 추진, 지역아동센터 추가 건립,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및 추진’ 등의 질문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전했다.

김상희 의원은 봉화군의 사회적 약자인 여성에 대한 미약한 고용여건과 육아에 제도적 지원이 한정적인 점을 저출산 및 지방소멸 고위험 지역의 원인으로 꼽았다. 극복 방안으로 여성에 대한 정책적 제도지원 및 아동에 대한 생활 인프라 구축, 살기 좋은 육아여건 마련을 통한 ‘여성 아동 친화도시’ 추진을 집행부에 제안했다.

또 아동 복지 및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하여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추가 건립에 대해 건의했다. 더 이상 가정에서 육아를 전담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우며 워킹맘들을 위한 지역아동센터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육아가정에 필요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봉화읍에 지역아동센터 건립 추진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및 추진계획에 대하여 질의했다. 12월 봉화 국민체육센터가 개장했지만 여전히 체육관련 프로그램이 부족한 실정임을 지적하였다. 김 의원은 다종목의 프로그램과 전문지도자가 참여하는 체육서비스가 군민들에게 제공 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주문했다.

담당과장과의 상호 질문 및 답변을 통해 각종 문제점을 지적하고 더 나은 봉화군으로의 발전을 위해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