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전화 및 대면상담 연중 시행
양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전화 및 대면상담 연중 시행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1-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군, ‘코로나 블루’ 심리 상담으로 마음건강 지키세요!

양양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군민의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하여 ‘코로나 블루’ 무료 심리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한다.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 지 1년이 지난 가운데, 마스크가 일상이 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사적모임 등이 제한되는 삶 속에서 코로나19를 경험한 환자는 물론, 일반 군민들도 불안과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 건강이 염려되는 상황이다.

군은 선별검사를 통해 심리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에 대해 정신건강 전문요원이 유선과 일대일 대면상담을 통해 대상자 특성을 고려한 심리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통해 위험군으로 분류된 대상자는 지속적인 상담과 관리를 통해 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심리방역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 블루 심리상담 예약 및 정신건강 삼당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673-0197,0199)로 문의하면 된다.

건강가족과 정신건강담당은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양질의 심리상담 서비스를 적극 지원해 마음 건강을 회복하고 빠른 일상 복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