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체육위생과 등 4개 부서 업무보고를청취
동해시의회, 체육위생과 등 4개 부서 업무보고를청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5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3차 업무보고회

동해시의회(의장 김기하)는 2월 22일, 제305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3차 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체육위생과, 민원과, 세무과, 회계과 등 4개 부서에 대하여 업무보고를 청취하였다.

박남순 의원은 “스파르탄레이스, 스펜서 머슬 페스타&트라이레이스 in Mangsang 등의 국제대회를 젊은 층 관광객을 유치하고 망상해변을 활용한 혁신적 마케팅 요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야한다.”고 주문했다.

임응택 의원은 “시에서 운영하는 생활체육시설 이용료를 조정하여 높은 사용료에 따른 이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시민의 건강과 체력증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이정학 의원은 “인증음식점 확대 육성으로 코로나19 대응 위생향상 및 음식문화 개선을 통해 시민이 식품·공중 위생업소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 운영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최재석 의원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관리·감독하여 급식시설에 대한 위생 지도뿐만 아니라 균형잡힌 식단 제공으로 어린이의 신체적·정신적 성장을 도모해야한다.”고 요청했다.

이창수 의원은 “게이트볼장, 운동기구 설치시설 등의 동네체육시설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주변 여건과 용도에 맞게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한다.”고 요구했다.

최석찬 의원은 “관공서를 찾는 시민은 민원이 아닌 고객이라는 인식의 변화가 절실하며, 옴브즈만 제도 등의 도입·운영으로 대민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도모해야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