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요양병원·요양시설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속초시, 요양병원·요양시설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1-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 집단면역을 형성하기 위하여 이달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종사자·입원자·입소자에 대하여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백신 수급에 변동이 없는 한 65세 미만 요양병원 164명, 요양시설 201명 등 총 365명이 대상이며, 예방접종시스템에 접종대상자와 동의서 등을 제출하여 접종준비가 완료되었으며, 65세이상 접종대상자는 추후 중앙부처 접종계획에 따라 접종할 계획이다. 관내 2개 요양병원은 병원자체에서 접종하며, 6개 요양시설 중 2개소는 보건소에서 방문하여 접종하고, 촉탁의사가 계약되어 있는 요양시설 4개소는 촉탁 의료기관에서 방문하여 접종한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접종팀 5인 1조 2개팀을 구성하여 모든 대상시설에 접종약품을 지원관리하며 안전한 예방접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화이자 또는 모더나 접종을 위한 백신보관 초저온 냉동고(796리터)를 구입하여 2월 19일 적합성검사 등을 거쳐 완벽하게 설치했으며, 시민을 위한 접종 준비를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요양병원과 시설에서 맞는 접종약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일반 냉장고 보관 백신이다.

 속초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요양병원·시설을 대상으로 한 접종에서부터 상반기, 하반기 접종까지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예방접종이 다소 변동될 수는 있지만 시민들의 집단면역 형성을 위하여 접종에 협조해주시고, 추후 위탁의료기관, 보건소방문접종, 센터접종시 반드시 예방접종예약과, 방문시에는 인증된 KF94마스크를 착용하여 주시고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는 경우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는 등 방역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