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애향심 ‘업’…올해 상반기 봄내 장학생 선발
춘천 애향심 ‘업’…올해 상반기 봄내 장학생 선발
  • 김아영
  • 승인 2021-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장에 대한 애향심 및 자긍심 고취 위한 봄내 장학생 선발
- 애향·성적 우수·특기·주소 이전 4개 분야

 

춘천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봄내장학생을 올해도 선발한다.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은 오는 15일부터 5일간 올해 상반기 봄내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봄내장학생 선발은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선발 분야는 애향‧성적우수‧특기‧주소이전으로 4개 분야며, 애향장학생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그 외 성적‧특기‧주소이전 장학생은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 사무국(춘천시청 별관 3층)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애향장학생은 저소득 자녀 50%, 통‧리반장 자녀 30%, 시정유공 본인‧자녀 10%, 환경공원 주변거주자 10% 비율로 뽑는다.

성적우수 장학생 선발기준은 고등학교와 대학교 성적우수 학생이 대상으로 대학생은 직전 학기 성적이 A학점 이상, 고등학생은 2등급 이상이다.

특기 장학생 부분은 최근 1년 이내 광역시‧도 단위 대회 1위 또는 국제‧전국대회 3위 이상 입상자가 대상이다.

주소이전 장학금은 타 지역 출신 학생으로 공고일 현재 3개월 이상~1년 미만 동안 춘천시로 주민등록 주소지가 이전된 관내 대학생으로 직전학기 성적이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주소이전 장학생을 제외한 모든 장학금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1년 이상 춘천시로 돼 있어야 한다.

선발 결과는 4월 9일 개별로 통보하며 장학금 지급은 4월 중 이뤄질 예정이다.

중‧고등학생은 최대 50만원, 대학생은 최대 100만원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250-4872)으로 문의하거나 '재단 홈페이지(http://ccbomnae.or.kr) – 열린마당 – 공지사항 – 하반기 장학생 선발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