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경기도의회와의 접경지역 협력 논의를 위한 간담회 및 현지확인 실시
강원도의회, 경기도의회와의 접경지역 협력 논의를 위한 간담회 및 현지확인 실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평화지역개발촉진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 조형연(인제), 부위원장 주대하(속초1), 김수철 의원(화천)] 는 경기도의회와 접경지역 공동협력 사업 제안 및 협력방안 논의를 위하여 4.20.(화) 경기도 파주 DMZ 일원에서 간담회 및 현지확인 실시 예정이다.

 방문단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최소 인원으로 구성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키로 했다.

 이번 방문은 강원도의회 평화지역개발촉진지원 특별위원회가 지난 3월 접경지역 시․도인 강원도의회․인천시의회․경기도의회 간 상호협력을 제안하였고, 경기도의회의 초청으로 마련됐다.

 양 의회는 접경지역 공동협력 사업의 추진과 접경지역특별법 개정, 군사규제 완화 등의 접경지역 주요현안을 논의할 예정으로, 특히, 접경지역 경제협력, 지역SOC개발사업, DMZ 생태보존과 안보 관광 거점화를 구축하는 것에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향후, 강원도의회와 경기도의회는 접경지역 발전, 군사시설 보호구역 조정 등 규제개선, DMZ 활용, 법령 개정 공동 건의를 위하여 상호협력 한다는 방침이다.

 조형연 강원도의회 평화지역개발촉진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방문은 접경지역 현안사항 공동협력을 위한 양 의회 간 관심사항을 제안하고, 제안된 내용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한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