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한 유치원 학부모 상담 지원
행복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한 유치원 학부모 상담 지원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가족 한 뼘 더 가까이’ 상담실 운영

 

강원유아교육진흥원(원장 강선옥)은 10일(월), 안정되고 건강한 가족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마음으로 공감하는 상담실」을 운영했다.

 「마음으로 공감하는 상담실」은 17개 교육지원청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5~6월에는 집단상담 3회기, 8~9월에는 개별상담 4회기를 운영한다.

 ‘우리 가족 한 뼘 더 가까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집단상담은 지역별 전문상담센터에서 5월 3일부터 6월 25일까지 3회기로 2시간씩 운영하며, 1회기에는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부모의 놀이 인식 개선을 위한 안내 시간을 마련했다.

 집단상담에 참석한 학부모는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다른 부모님들과 진솔하고 꾸밈없이 이야기하면서 공감과 마음의 위로, 그리고 응원을 받았던 좋은 시간이었다”며, “유치원에서 놀이만 하면 우리 아이에게 도움이 될지 걱정과 우려가 있었는데 개정 누리과정 소개를 통해 아이들이 놀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세상과 교감하며 성장해 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강원유아교육진흥원 강선옥 원장은 “전문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한 올바른 자녀 양육 방법 제공으로 가정교육 기능을 회복하고, 학부모가 유아 발달 및 행복을 이해하여 안정적인 유아기 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