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발한지구, 「상가 리모델링 기초교육」 실시
동해 발한지구, 「상가 리모델링 기초교육」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o it yourself!, 내 상가는 내 손으로 고치자 등 10강 / 6월부터

 

 

동해시는 발한지구 도시재생 사업지구 상인들을 대상으로 「상가 리모델링 기초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상가 리모델링 기초교육」은 사업지구 내 상인들이 스스로 상가를 유지·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역량 강화 교육으로, 이번 사업은 현재, 물리적 환경에 대한 방문객과 주민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맞는 상가의 리모델링이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추진된다.

이번 사업은 현재, 물리적 환경에 대한 방문객과 주민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맞는 상가의 리모델링이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추진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실제 모듈을 이용해 공구, 타일, 전기 등을 사용하는 방법과 이를 활용해 손쉽게 매장 분위기, 주방·화장실 수리, 점포 관리 리모델링 과정 등 총 10강으로 구성했으며,

사업지구 내 상가에 대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한 팀빌딩 수료식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장인대 도시재생과장은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간단한 리모델링과 매장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으니, 이를 통해 상가가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상가 리모델링 기초교육」은 사업지구 내 상인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내달 6월부터 운영되며, 신청 및 교육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발한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 033-534-22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