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1회 태백시장기 전국 리틀야구대회 업무협약식 개최
태백시, 제1회 태백시장기 전국 리틀야구대회 업무협약식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백시 ‧ 태백시의회 ‧ 한국 리틀야구연맹 ‧ 강원일보사 ‧ 태백시체육회

태백시는 25일 오후 2시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제1회 태백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제1회 태백시장기 전국 리틀 야구대회를 태백시에서 개최함으로써 리틀야구 발전 및 태백시 야구 활성화를 통한 야구문화 부흥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은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하여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류철호 태백시체육회장, 유승안 한국리틀야구연맹 회장, 박진오 강원일보사 사장, 이정혁 강원일보사 태백지사장,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서에 따르면 제1회 태백시장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한국리틀야구연맹과 강원일보사가 주최하고 태백시, 태백시의회, 태백시체육회 주관으로 오는 6월 11일부터 6월 20일까지 10일간 태백시에서 펼쳐지며, 98개팀 3,5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 대회 개최를 위해 태백시체육회는 한국리틀야구연맹에 대회 운영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오늘 제1회 태백시장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를 위한 협약식이 개최됨을 뜻깊게 생각한다. 철저한 방역을 통해 안전하게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야구 발전의 자양분이 되고 활성화가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은“전국적으로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귀중한 대회가 태백에 개최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안전하고 훌륭한 대회가 될 수 있길 바라며 스포츠 레저 도시에 걸맞는 대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말했다.

유승안 한국리틀야구연맹 회장은 “이번 제1회 전국대회개최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태백을 처음 방문했는데 시장님을 비롯한 체육회 관계자분들이 열정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리틀야구대회를 통해 태백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