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강원진학박람회, 강릉, 춘천, 원주에서 열려
2021 강원진학박람회, 강릉, 춘천, 원주에서 열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강릉영동대, 12일 춘천호반체육관, 19일 원주상지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사전 예약 입장

 강원도교육청은 5일(토) 강릉(강릉영동대)을 시작으로, 12일(토) 춘천(호반체육관), 19일(토) 원주(상지대)에서 ‘2021 강원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진학 대책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고교생과 학부모에게 생생한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진학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마다 강원권 학생들의 진학지원을 위해 개최한 강원진학박람회를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한 달간의 온라인 박람회(5.22~6.19)와 도내 권역별 ‘오프라인 박람회’로 동시에 진행한다. 대학 입시 상담 부스에서는 강원도내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50여개의 대학이 참가하여 대학별 입시상담이 이루어지며, 입장한 학생 및 학부모에게 한해 다른 상담 부스의 현장 접수도 진행한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도내 전문대학 중심의 학과 홍보 및 대학별 상담이 이루어져 학생 및 학부모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진학지원센터 교사단과 함께하는 1:1 맞춤형 진학 컨설팅도 진행된다. 고3 학생들을 위한 진학 상담뿐만 아니라 고1,2학년과 다문화가정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 부스도 함께 운영되어 대입의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학생들을 위한 상담도 진행된다.

 이번 오프라인 권역별 박람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내 이동을 최소화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면서 코로나19 방역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080 간편전화 체크인’인 코로나19 전화출입명부와 함께 출입문 방역 에어 게이트, 열감지 카메라 체온측정 등을 통해 행사장에 입장하게 된다. 행사장에는 손세정제를 비치하고 참석자들에게는 △개인별 마스크 지참, △연수일 기준 최근 14일 이내 해외 방문 여행력이 있는 경우 참석 금지,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참석 금지 등의 조치를 취한다.

 도교육청 김춘형 교육과정과장은 “2021 강원진학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예년보다 규모가 축소되어 진행되지만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하는 만큼 학생과 학부모에게 더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였다”며, “앞으로도 도내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대입 진학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5월 22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2021 온라인 강원진학박람회’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온라인 플랫폼(http//main.gwjinhak.com)을 통해 6월 1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