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교 안전 내실화 위해 유관기관 및 학교구성원 의견수렴”
강원도교육청 “학교 안전 내실화 위해 유관기관 및 학교구성원 의견수렴”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안전 시스템 구축 위한 ‘강원학생안전협의체’ 협의회 개최

6개 영역 19개 실천과제 점검 및 현안과제 해결방안

 

강원도교육청은 24일(목) 오후 3시 30분, 2층 대회의실에서 학생안전 시스템 구축을 위한 ‘강원학생안전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최근 지속적으로 확산 중인 코로나19 및 학생관련 각종 안전사고의 예방 및 대응과 관련하여 유관기관과의 협조 필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강원학생안전협의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도교육청 안전사업 담당자를 포함하여 △강원소방본부, △강원지방경찰청, △학부모회연합회, △교원대표 등 유관기관과 학부모로 구성된 외부 위원까지 총 22명이 참여하여 내실 있는 학생 안전 강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생활안전, △교육활동안전, △체험학습안전, △교통안전, △급식·감염병안전, △시설안전 등 6개 영역 19개 실천과제 추진상황을 점검‧평가하고, 현안 과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도교육청 박옥녀 안전담당관은 “학생 안전은 모두를 위한 교육의 필수 조건이기 때문에, 보다 내실 있는 학생 안전 강화 방안을 추진해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학생안전협의체’는 2019년부터 구성되어 도교육청과 경찰청, 소방본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안전 관련 현안점검과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