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헌 의원, “원주 신림면 주포천 교량 가설 특교세 13억 확보”
송기헌 의원, “원주 신림면 주포천 교량 가설 특교세 13억 확보”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주 신림면 용암리 1171번지 일원, 주포천 제방교량 가설에 행안부 특교세 13억원 확보
- 노후화된 임시 교량을 차량 통행 가능한 교량으로 신설, 지역현안 해결 · 주민 편의 향상
- 송기헌 의원 “주포천 교량신설 통해 주민들의 생활 안전 및 농지 접근성 편의 증진 기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송기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송기헌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강원 원주을·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은 29일 원주시 신림면 용암리에 위치한 주포천 제방 교량 가설을 위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교세가 투입될 주포천 교량은 임시로 설치된 노후 교량으로 통행 시 안전의 위험이 크고 운송용 차량 또는 트렉터 등의 농기계가 진입할 수 없어 먼 길을 우회해야 하는 등 교량 신설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주포천 교량은 주민들의 수요에 의해 설치돼 사용해온 임시 인도 교량이다. 이번 특교세 확보로 차량통행까지 가능한 신규 교량 건설의 길이 열렸다.

‘주포천 제방교량 가설’을 위한 특교세 13억 원이 확보됨에 따라 신림면 일대 주민들의 이동성 향상에 따른 생업활동 증진과 정주여건 개선 등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기헌 의원은 “특교세 확보를 통해 신림면 주민들의 생활 안전이 향상되고 주거지와 일터 간 접근성도 좋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생활 속 작은 불편부터 지역 현안까지 모든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