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必)환경시대, 함께 실천하는 100일 프로젝트”
“필(必)환경시대, 함께 실천하는 100일 프로젝트”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생활 속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행동 문화 확산

강원도교육청은 7월 1일(목)부터 10월 8일(금)까지 도내 유․초․중․고․특 학교 및 기관, 교직원, 학생을 대상으로 생활 속 환경 실천을 위한 ‘필(必)환경시대, 함께 실천하는 100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 중립을 위해 모두가 함께 행동하는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고 환경을 생각하는 시민 의식을 정착·지속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학교 및 기관과 개인은 두 가지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학교 및 기관에서는 실천 과제로 5가지 실천 목표를 수립하고, 도교육청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여 인증 사진과 내용을 탑재하여 참여한다.

 개인은 강원도교육청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happygwedu)을 팔로우하고 1가지 이상 과제 실천 후 자신의 계정으로 올려 참여할 수 있다. 또한, 9월 중 이벤트를 통해 참여한 내용 중 진정성과 실천의지가 돋보이는 활동을 선정하여 상품으로 친환경 생활용품 키트와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흥식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프로젝트 실천을 통해 가정, 직장, 지역사회 생활 곳곳에서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인식을 정착하고 생활 속 탄소중립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