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경보단말을 활용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홍보
민방위경보단말을 활용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홍보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해수욕장, 산간계곡, 하천, 유원지 등에 설치된 민방위 경보단말을

활용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홍보방송 추진

 

강원도 경보통제소에서는 도내 해수욕장, 산간계곡, 하천, 유원지 등에설치된 민방위경보단말을 활용하여 7월 17일부터 8월 29일까지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홍보방송을 추진한다.

이번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홍보방송은 물놀이 안전관리대책 기간(6.1.~8.31.) 중 특히 취약한 토·일요일 오후 2시에 실시되며 도내 18개 시군 144개소(해수욕장 91, 계곡 11, 하천 36, 유원지 6) 경보단말을 활용하여 피서객들에게 안전수칙 준수 당부 등 음성방송이 나갈 예정이다.

도내 18개 시군 384개소에 설치된 민방위경보단말은 민방위사태나 재난상황 발생시 도민의 안전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설치 운영되는 경보시설로 도민안전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그동안 경보단말을 활용하여 산불예방 홍보방송, 호우 또는 기상특보 발령시 주의방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경보발령태세를 유지하고 신속 정확한 경보전파를 위해 노후 경보단말 교체 및 확충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엄명삼 도 재난안전실장은 “민방위경보단말을 활용한 홍보방송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경보단말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