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공모사업 선정
삼척시,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공모사업 선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모사업 2건 선정 : 지적행정 ONE-STOP 시스템 구축사업, 도로 물고임 완벽 해결

 

삼척시가 시민이 체감하고 일상의 반가운 변화를 안겨주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공모사업에 선정돼 5천만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공모사업은 각 지자체에서 시행한 우수시책을 혁신정책장터를 통해 타 지자체로 확산·공유하여 주민편익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는 ▲ 지적행정 ONE-STOP 시스템 구축사업, ▲ 도로 물고임 완벽 해결 등 2건이다.

 ‘지적행정 ONE-STOP 시스템 구축사업’은 민원인이 1회 방문으로 지목변경에서 취득세까지 한 번에 신고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사업(확보액 2천만 원)으로 민원인의 지적행정의 편의를 제고하는 사업이다. ‘도로 물고임 완벽 해결’은 친환경 물고임 배수장치 및 일체형 스마트 신공법 특허를 횡단보도, 버스정류장 등 상습 물고임 지역에 적용해 배수가 원활하게 하여 그 주변에 물고임으로 인한 침수피해를 줄이고자 하는 사업(확보액 3천만 원)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타 지자체에서 시민편의를 위해 공무원의 적극행정으로 시행하고 검증된 우수시책 사례인 만큼 시민들에게 체감하고 반가운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며 “이미 우수시책을 추진한 타 지자체와 함께 워킹그룹을 구성, 사업 추진과정을 함께 모니터링, 공유하여 사업의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