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유망중소기업 선정, 신청 접수
동해시 유망중소기업 선정, 신청 접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3일까지 신청 접수, 선정된 유망중소기업에는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 2008년 이후 24개 업체 선정, 제품 디자인 개발사업 및 융자추천 등 지원

동해시는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유망 중소기업’ 신청을 내달 9월 3일까지 접수 받는다. 유망중소기업 선정은 「동해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의거, 신용상태, 기술 및 품질수준, 성장성, 지역경제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후 선정된 기업에 대해 3년간 각종 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제도다.

시는 올해 유망중소기업 4개 기업체를 선정해 관내 기업활동을 촉진하고, 산업기반 강화 및 경쟁력 있는 동해시 대표기업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본사 및 공장이 동해시에 있고, 공장 등록 후 2년 이상 가동 중인 중소 제조기업 중 총 매출액이 3억원 이상인 기업이다.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5억원 한도 내에서 융자 추천되고 융자 금액에 대한 이자 3.5%를 2년간 지원한다. 또, 2억 원 한도 내 특례보증, 해외 수출시장 판로확대 우선권, 시 상징물 사용권, 인증서 및 현판 수여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008년부터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그간 총 24개 업체에 기업 경영안정 및 판로촉진을 위해 제품디자인 개발사업,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추천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왔다.

박종을 투자유치과장은 “관내 역량 있는 중소기업이 최근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자금조달, 해외진출 등에 위축된 경향이 있다”며, “선정된 기업은 대내·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