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콩세계과학관, 여름방학 비대면 체험프로그램 운영
영주 콩세계과학관, 여름방학 비대면 체험프로그램 운영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미취학 어린이 대상 ‘그림으로 만나는 콩 이야기’ 생태놀이북 신청 접수

영주시 콩세계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비대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대면 생태창의체험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콩과 생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학습프로그램이다. 콩세계과학관에서 직접 제작한 생태체험 놀이북이 무료로 제공된다.

생태놀이북 ‘그림으로 만나는 콩 이야기’는 콩의 역사와 전파경로, 콩과식물의 구조와 기르는 방법, 콩과식물의 종류와 특징, 콩밭에서 만나는 다양한 생물의 모습을 색칠놀이와 스티커붙이기, 퀴즈 등으로 구성되어 미션과 놀이로 생태특징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프로그램 신청은 관내 미취학 어린이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콩세계과학관 홈페이지(http://soyworld.yeong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메일 신청 접수를 통해 각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교재를 우편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주시 콩세계과학관(☎054-639-7584)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희훈 기술지원과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올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기획했다”며 “외출이 어려운 관내 미취학 어린이들이 가정에서도 놀면서 배우는 생태학습을 통해 과학적 탐구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