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의 마법사, 가을봉자페스티벌 특별 교육을 부탁해!
오지의 마법사, 가을봉자페스티벌 특별 교육을 부탁해!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하 수목원)은 가을봉자페스티벌이 개최되는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특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지의 마법사’를 주제로 구성된 이번 교육에서는 구절초, 쑥부쟁이와 같은 가을꽃과 함께 수목원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교육참여자가 백두로시(백두+*도로시)가 되어 전시원 곳곳을 돌아다니며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실천에 대해 배울 수 있는‘백두로시! 위기의 백두대간을 구해줘!’ 스탬프투어는 오는 9월 18일 토요일부터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미국 동화 작가 라이먼 프랭크 바움의 아동문학 작품 ‘오즈의 마법사’의 주인공, 오즈대륙에서 마녀를 피해 집으로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한다.

이밖에도 △ 아름다운 가을꽃으로 꾸며진 전시원을 걸으며 듣는 꽃 이야기 ‘가을봉자페스티벌 특별해설’, △수목원에서 기록하는 우리가족의 인생열컷(폴라로이드 체험), △압화로 나만의 거울을 만드는 ‘요정의 꽃거울’, △축제 주인공으로 만드는 ‘오지의 머그컵’, ‘용감한 호랑이 뱃지’ 등 전 연령층이 체험할 수 있는 특별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특별 교육 프로그램은 수목원 통합예약시스템 및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교육공간 “배움터 숲”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사항은 수목원 누리집 교육안내-교육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