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워크온 앱 활용 비대면 ‘힐링 숲 건강걷기’ 추진
횡성군, 워크온 앱 활용 비대면 ‘힐링 숲 건강걷기’ 추진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보건소는 모바일 앱‘워크온’은 활용한 비대면 ‘힐링 숲 건강 걷기’행사를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횡성군민의 신체활동을 증진시키고 걷기 운동을 생활화하기위해 마련되었다.

스마트폰을 소지한 횡성군민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앱 ‘워크온’에 가입하여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은 실시간 걸음 수 순위별, 주간·월간 걸음 수, 소모 칼로리 정보, 개인별 데이터 분석, 건강 걷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걷기 운동 앱이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워크온’앱을 설치한 후, 횡성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힐링 숲 건강 걷기’에 참여 신청하면 된다. 10만보 걷기를 달성한 선착순 700명에 한해 챌린지 달성 선물을 지급한다. 또한, 10만보 걷기 달성 참가자 가운데, 3개의 걷기추천코스 중 2개 코스의 포토존에서 얼굴이 나오도록 인증사진을 촬영하여 제시하면, 추가로 챌린지 달성 선물을 지급한다.

보건소에서 추천하는 걷기 코스는 ▲섬강길 내지리방면 (포토존 위치 : 내지리 버스정류장 쉼터) ▲갑천면 호수길 5구간 B코스 (포토존 위치 : B코스 횡성호 쉼터) ▲안흥면 명품숲길 A-B코스 (포토존 위치 : 명품숲길 A코스 입구) 이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