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 깎기 풍기 남원천변 산책로 전시
장승 깎기 풍기 남원천변 산책로 전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제24회 온라인 영주전국장승축제’ 개최

코로나19로 인한 유튜브 채널 영상 관람

영주전국장승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김진식)는 지난 9일부터 양일간 풍기읍 남원천에서 제24회 영주전국장승축제를 개최했다

‘전통 장승문화의 전승과 외국 토템폴과의 비교’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초대작가의 장승깎기 시범 △장승 점안식‧명문식‧채단식, 성인식‧합방 등 이색 퍼포먼스 △장승 고사 행사순으로 진행됐다.

해마다 풍기인삼축제개최 기간 중 개최해 장승깍기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한 풍기인삼축제의 온라인 개최로 장승축제 역시 비대면 영상촬영으로 이뤄졌다.

초대작가 7명의 장승작품은 오는 17일까지 열리는 ‘2021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기간동안 풍기 남원천 산책로에 전시된다.

올 한해의 평안 기원과 지역 공동체의식 고취를 위한 장승깎기 퍼포먼스 영상은 영주신문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 만나 보실 수 있다.

김진식 축제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돼 아쉽지만 내년에는 여러 가지 체험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코로나19가 종식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액운을 물리쳐준다는 장승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시민들이 위기를 잘 극복하고 남은 한해 좋은 일들이 가득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