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여행같은 일상, 강원도관광재단 인터파크 투어와 함께 가을 맞이 워케이션 2차 상품 출시
퇴근 후 여행같은 일상, 강원도관광재단 인터파크 투어와 함께 가을 맞이 워케이션 2차 상품 출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관광재단X인터파크투어 가을맞이 강원도 워케이션 시즌2 선봬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인터파크 투어와 함께 지역관광 활성화 및 재택근무 트렌드에 맞춰 주중, 장기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강원도 워케이션 시즌2’를 1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인터파크투어와 함께 강원도 워케이션을 처음 선보인 후 총 8,238박이 판매되며 침체되어있던 도내 주중 관광과 2박 이상 투숙관광객을 25%이상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이를 계기로 가을을 맞아 더욱 강화된 혜택으로 시즌2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집과 사무실이 아닌 휴양지에서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한 지역체류형 근무제도를 뜻한다.

이번 워케이션 특화상품은 ‘강원도 워케이션 열중쉬어’ 일할 땐 열중하고, 쉴 땐 쉬어가기를 주제로 기획하였으며, 도내 128여곳 숙박시설 별 객실특가,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바다전망, 무료 아메리카노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시즌2에서는 온전히 일에 집중 할 수 있도록 객실 내 스탠드와 책상 구비 및 비즈니스 센터 무료 이용이 추가되었으며 또한 퇴근 후 관광을 통한 휴식을 얻을 수 있도록 워케이션 예약자 대상 강원 모바일 상품권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 최동석 팀장은 “워케이션 시즌2를 통해 강원도를 국내 워케이션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각인하며, 워케이션 문화를 선도함과 동시에 강원도 주중 숙박관광의 활성화도 함께 이루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