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하는“토성라디오”개국 2주년 기념방송
주민과 함께하는“토성라디오”개국 2주년 기념방송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1-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 토성면 주민들이 진행하는 토성라디오가 11월12일 개국2주년 기념방송을 토성면 행정복지센터 라디오실에서 진행했다. 토성라디오는 2019년 11월15일에 개국하여 지역주민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여 토성지역의 소소한 일들을 이슈화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앞으로 토성라디오의 모든 진행·스텝·편성 등을 주민들이 참여해 운영하며 소정의 교육만 받으면 나이·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방송에 참여할 수 있게 해 지역의 다양한 소식과 이웃들의 이야기를 서툴지만 소박하고 진실되게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주민자치위원회의 이런 새로운 시도를 주민들도 뜨거운 관심으로 호응하고 있으며 군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 및 단체도 참여 의사를 전해와 주민들의 허심탄회한 속내와 소망을 대변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토성면주민자치위원장은 "기존 방송의 틀을 벗어나 토성 주민들의 진솔한 삶의 모습을 전함으로써, 지역 화합은 물론 세대 간, 계층 간 갈등을 해소하는데 일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11월12일 오후 3시에 진행하는 '토성라디오'는 당일 오후 5시에 업로드되며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팟빵을 검색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은 후 '토성라디오'을 검색하면 청취가 가능하다. 또한 토성 라디오는 올해부터 유튜브도 운영중으로 ‘토성마을라디오’를 검색하면 녹화영상도 시청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