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장애인복지관 바자회 수익금으로 저소득 장애인 40가구 난방용품 전달
홍천군장애인복지관 바자회 수익금으로 저소득 장애인 40가구 난방용품 전달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홍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허종국)에서는 2021년 “장·난·아·님 바자회”행사를 11월 1일(월요일)부터 4일(목요일)까지 복지관 주차장에서 진행하였다. “장난아님”의 뜻은 ‘장애인의 난방용품 마련을 위해 아끼지 말고 님~ 들 다 사세요’의 줄임말이다.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한 바자회에서는 유아동용품 및 유아복, 여성복, 등산복 등을 판매했으며 홍천군장애인복지관이용자 및 보호자, 자원봉사자, 그 외 관계자들 약200여 명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바자회를 방문자들은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좋았으며, 수익금을 장애인들을 위해 쓴다고 하니 마음껏 소비를 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복지관에서는 바자회 수익금으로 장애인기업에서 “극세사 더블 이불세트”를 구입해 저소득 장애인 40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홍천군장애인복지관 허종국 관장은 “코로나19상황이 완화되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방역수칙을 모두 지켜 행사를 잘 마칠 수 있었다. 날씨가 점점 추워져 겨울준비를 하는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바자회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그 수익금을 모두 10만원 상당의 난방용품 구입해 저소득 장애인 40가구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