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제페토 월드 강원도 청소년 '2021년 영동지역 청소년프로그램 나눔축제'
메타버스 제페토 월드 강원도 청소년 '2021년 영동지역 청소년프로그램 나눔축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y universe 에서 18개 시군을 체험, 연말 동아리 교류활동
지도구현-촛대바위
지도구현-촛대바위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릉분소에서는 비대면 청소년 교류활동 활성화를 위해 메타버스플랫폼인 제페토 월드에 『강원도청소년-My Universe feat. Gangwon』 을 open(등록) 하였다. 『My Universe』는 강원도 지도를 활용해서 도내 18개 시군의 상징물을 형상화한 지상과 활동을 위한 런웨이 무대와 시상식존으로 구성된 하늘행사장 그리고 지상에서 하늘 행사장으로 올라가는 점프게임으로 구성됐다.

강릉분소에서는 『My Universe』를 활용한 첫 번째 사업으로 2021년 영동7개시군의 청소년 수련시설 동아리가 참여하는 『2021년 영동지역 청소년프로그램 나눔축제 My universe with B.T.S[Best Teenager Seven zone]』을 진행한다.

나눔축제는 한해동안 영동지역 청소년수련시설에서 활동한 청소년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모여 한해의 활동을 나누고 격려하며, 다른 지역의 동아리와 활동을 공유하는 자리로 강릉분소에서 매년 진행되는 사업으로 2020년에 이어 비대면으로 기획되면서 올해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진행되게 됐다.

행사장모습
행사장모습

 

▶사업명 : 『2021년 영동지역 청소년프로그램 나눔축제 My universe with B.T.S

[Best Teenager Seven zone]』

▶대 상 : 영동지역 7개시군 청소년

▶일 시 : 12월 11일 ~ 19일

▶장 소 : 제페토 (메타버스 플랫폼)

▶내 용 : 푸른활동표창 / 2024강원도청소년붐업런웨이 / 2024강원도청소년붐업 점프

게임/깐부찾기/동아리 소개

푸른활동 표창

푸른활동 표창은 한해동안 활동한 동아리 청소년들을 격려하는 상으로 매년 참여 동아리 청소년들에게 동아리활동상품과 함께 수여되는 상으로 , 올해는 참여 청소년들이 하늘행사장의 푸른활동 시상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이를 인증하면 상장을 발급하고, 동아리원 3명이상이 함께 참여하는 동아리에게 동아리 활동상품을 시상하게 된다.

정선화암동굴
정선화암동굴

 2024강원도청소년붐업런웨이

행사장에 설치된 붐업 런웨이 무대에서는 2024강원도동계청소년올림픽을 준비하며 강원도 청소년들이 진행하는 『2024강원도청소년붐업』사업과 연계하여 오륜기의 다섯 색깔을 주제로 아바타를 꾸미고 이를 인증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무대에서 촬영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2024강원도청소년붐업점프게임

지상에서 행사장으로 올라가는 방법으로 점프게임이 구성되어, 점프게임을 진행하며 행사 및 올림픽 관련 퀴즈를 풀어나가며 하늘 행사장에 도착하는 게임으로 , 청소년들에게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을 홍보하고, 『My Universe』와 관련된 내용을 공유하는 활동이다.

점프게임 시행중
점프게임 시행중

 

 동아리 교류활동 – 동아리 소개 및 깐부찾기

나눔축제는 동아리 교류활동과 연계되어 진행되는 사업으로 , 『My Universe』에는 영동지역 7개시군의 패널이 해당지역과 행사장에 설치되어 있으며, 패널에는 그 지역의 청소년수련시설 안내와 사진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활용하여 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사진 인증을 피드에 올려 각 동아리를 소개하는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더불어 다른 지역 동아리와 교류를 위해 타지역동아리 소속 아바타와 만나 서로 동아리를 소개하고 다른 지역 패널 앞에서 사진을 찍어 인증하는 방식으로 교류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강원도지도구현 및 행사장
강원도지도구현 및 행사장

□ 다양한 이벤트 실시

『2021년 영동지역 청소년프로그램 나눔축제 My universe with B.T.S[Best Teenager Seven zone]』에서는 활동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활동도 함께 진행되며, 지역청소년지도자들도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청소년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도록 하기위해 지도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1년 영동지역 청소년 프로그램 나눔축제 「My universe with B.T.S」를 시작으로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릉분소에서는 비대면 환경에 발 맞춰 메타버스를 도입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보급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