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기르기 좋은 화천군 초등 겨울방학 캠프 운영
아이 기르기 좋은 화천군 초등 겨울방학 캠프 운영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1-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교육공백 지원, 교과연계 중심 학습캠프 마련

원어민 영어교육 등 수준급 강사진, 화상교육까지 지원

화천군이 이번 겨울에도 초등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한다. 초등 겨울방학 캠프는 맞벌이 가구의 교육과 보육공백 부담을 덜고, 초등학생 자녀들이 재미있는 놀이와 학습으로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화천군의 특별한 프로그램 중 하나다.

군은 내년 1월17일부터 2월18일까지의 방학 기간 중 총 20일에 걸쳐 캠프를 연다. 참여대상은 초등 1~6학년 재학생(2021년 기준) 40명(저학년 20명, 고학년 20명)이다.

캠프는 10명씩, 총 4개반으로 구성되며, 오전과 오후 2개반씩 나눠 화천학습센터에서 진행된다. 참여학생들은 일일 2시간씩, 영어와 국어, 연산 등 교과연계 중심의 학습을 하게 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매주 3회씩 1대일 화상영어 교육, 주 3회 원어민 발음 클리닉, 주 2회 베이킹 수업, 주 2회 EBS 독해와 연산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4일까지 화천군 평생학습 온라인 수강신청 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한편, 화천군은 내년 산천어축제 취소됨에 따라 대학생 아르바이트 일자리가 부족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번 겨울방학 캠프에 대학생 일자리를 만들기로 했다.

참여 대학생들은 코로나19 방역, 강의실 관리, 수업 진행 보조인력 등으로 일하게 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우리 화천의 어린 학생들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