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담다
교육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담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학부모 대상의 교육정보, 학교 현장 소식 등 담아

 

강원도교육청은 20일(월)부터 도내 초등학교 학부모 및 교육도서관 등에 ‘강원교육 맑음’을 배포한다.

초등 학부모 대상의 교육정보와 학교 현장 소식 등을 담고 있는 ‘강원교육 맑음’은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교육 현장을 알리는 소통 매체다.

특히, 이번 소식지에는 최근 코로나19와 함께 새롭게 대두되는 학습복지를 주제로 학생 개별 맞춤 교육을 지원하는 <금병초 디딤돌 교육프로그램>과 <대학생 선생님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금병초 디딤돌 교육프로그램은 6개 학년 전체 11개 학급에서 각 반 담임선생님들이 직접 아이들의 보충학습을 맡아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유대감을 높이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대학생 선생님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은 강원대, 춘천교대의 예비 교원 대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온라인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강릉 한솔초 <학교 안 작은 미술관>과 양구 한전초 <그림책 만들기 프로젝트> 현장에서 만난 학생과 선생님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았다.

아울러, 100명의 강원교육비전 2030 추진단이 상상한 강원교육의 모습, 학부모 정책 공모전 결과 등도 공유한다.

도교육청 김재환 공보담당관은 “강원교육 맑음 이번 호에서는 도교육청이 추진한 학습복지와 문화예술, 생태 환경 등의 프로젝트 수업이 학교 현장에서 실제로 어떻게 운영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며, “학교 현장과 교육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유익한 안내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교육 맑음’은 1년에 상하반기 2회씩 발간 배부되고 있으며,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뉴스‧소식-미디어-소식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