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다중이용시설 30개소에 「SNS채널 홍보 배너 설치」로 비대면 홍보 강화
횡성군, 다중이용시설 30개소에 「SNS채널 홍보 배너 설치」로 비대면 홍보 강화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이 횡성군청사 및 읍·면행정복지센터, 군립도서관, 횡성문화원, 보건소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 30개소에 횡성군 SNS 채널 홍보 배너를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홍보 배너엔 횡성군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총 9개의 횡성군 공식 홍보 채널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다.

배너에 인쇄된 각 채널별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비추면 채널별 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팔로우 및 소식 받기를 누르면 횡성군 소식을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한편 횡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속에서 효율적인 군정 홍보를 위해 2021년 SNS를 통한 뉴미디어 홍보를 대폭 강화했다.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군민이 꼭 알아야 할 군정 정보, 코로나 19 방역수칙, 지역 행사 등 군민 맞춤형 정보부터 생활 불편 민원 접수, 지역 명소 · 관광 · 맛집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횡성군 소식지 ‘횡성의 꿈’은 카카오톡을 통해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주 1회 주요 생활정보를 담은 ‘바로보는 횡성뉴스’ , 주요 행사 영상을 생생히 담은 ‘바로보는 횡성소식’ 등을 빠르게 전달하며 비대면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안중기 기획감사실장은 “코로나 19로 뉴미디어를 통한 소통이 주가 됐으며, 행정 홍보 역시 소통의 큰 흐름이 뉴미디어로 바뀌고 있다”며, “비대면 홍보의 시대, 살아있는 정보가 군민 곁에 신속하고 널리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