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림저축은행, 세계 각국 유물·미술품 정선군에 기증
부림저축은행, 세계 각국 유물·미술품 정선군에 기증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World Vintage Collection 7천여 점 기증

정선군(군수 최승준)과 부림저축은행(대표 이건선)에서는 29일 오전 11시 정선군청 소회의실에서 ‘World Vintage Collection 기증 협약식을 개최했다.

㈜부림저축은행에서는 세계 각국의 유물 및 미술품 등 총 7천여 점을 문화예술 및 관광 발전을 위하여 전시활용 할 수 있도록 정선군에 기증하기로 했다.

이번에 기증하는 물품은 현재 구)삼척탄좌 정암광업소 내 수장고 및 전시관 등에 임시 보관되고 있는 것으로 World Vintage Collection 799점(29억 원 상당)을 비롯하여 총 7천여 점에 달하며, 가구컬렉션, 가면컬렉션, 조각, 회화, 악기 등 다양한 종류와 수집처 또한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에 분포한다.

㈜부림저축은행에서는 수집가의 유지(遺旨)를 담아 이번 기증으로 각국의 유물 및 미술품 등이 전시 활용되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하여 감상하고 향유 할 수 있도록 하여 문화예술 발전과 지역의 관광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기증 취지를 잘 살려 소중한 미술품과 유물들이 문화적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산업문화유산과 함께 전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문화교류 추진으로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