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지원 영화 3편 ‘크랭크업’
춘천시 지원 영화 3편 ‘크랭크업’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춘천시 단편영상 제작 지원사업 공모작 ‘형부를 납치했다’ ‘흔적’ ‘긍정왕 이동교’ 제작 완료

- 제작지원비 비롯해 장소 섭외, 멘토링 등 적극적인 지원…시사회 예정

 

춘천시의 단편영상 제작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3편의 작품 모두 제작이 완료됐다.

시영상산업지원센터는 세 작품의 포스터 제작과 시사회도 준비하고 있어 조만간 관객이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시정부에 따르면 정승이 감독의 <형부를 납치했다>, 권오선 감독의 <흔적>, 이유진 감독의 <긍정왕 이동교>이 최근 촬영 및 제작이 완료됐다.

세 작품은 지난 7월 춘천시 단편영상 제작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이다.

단편영상 제작 지원사업은 작품 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춘천지역 소재를 발굴하여 제작하거나 춘천의 영상인 제작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 춘천시영상지원센터는 제작지원비 지급에 그치지 않고, 장소 섭외, 멘토링 등 적극적으로 지원, 작품의 질을 높였다.

한승태 춘천시영상산업지원센터장은 “춘천시가 춘천의 영상인을 양성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상단체 활동지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에는 ‘도프’가 선정돼 애니메이션 워크숍, 극영화 워크숍 등 다양한 영상 제작 활동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