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케어학사 동시 취득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신·편입생 모집 15일 마감
치매케어학사 동시 취득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신·편입생 모집 15일 마감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령화 시대에 발맞춘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초고령화 시대 치매케어 전공을 갖춘, 차별화된 사회복지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회복지학과의 신·편입생 모집을 2월 15일에 마감한다고 7일 밝혔다.

학습자들이 치매케어학사와 사회복지학사를 함께 취득할 수 있으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한국사회의 중대 문제인 치매와 관련한 사회복지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인간이 삶 속에서 질적으로 만족스러운 상태를 ‘복지’(welfare)라고 말한다. 모든 사람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을 요구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인간의 생존, 자존, 공존을 위해 휴먼 서비스를 실천하는 사회복지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 전문성과 현장 전문성을 갖춘 이론 및 실습 지도 교수진이 탄탄하게 구성돼 있어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자격증 취득 및 사회복지 전문가로서의 핵심적인 과정을 밟을 수 있다.

특히 전문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로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 개별 맞춤형 온·오프라인 학습 지도 및 상담을 운영하며 지역별 사회복지 현장 실습 전담 교수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고령사회를 이끌 실버 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실버복지특성화과정 △신체적 정신적 건강관리 및 건강 관련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복지(헬스케어 복지)특성화과정 △복지 심리 상담 및 라이프코칭을 제공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복지 심리 상담특성화과정 △사회복지시설경영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회복지시설경영특성화과정 이외에도 가족 복지 전문가, 청소년 복지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임상사회복지특성화과정과 같은 특성화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졸업 시 사회복지학사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2급, 사회복지사1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2급, 실버전문복지사와 같은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복지심리상담사, 복지시설경영사, 라이프코치, 헬스케어관리사 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 진로로는 사회복지 전문 공무원, 전문 봉사자, 대학원 진학, 창업, 취업, NGO 활동가 등을 꼽을 수 있다.

100세 시대인 지금,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이들에게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최상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복지학과 2022학년도 신·편입생은 2월 15일에 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