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의회, 2월 정례간담회 개최 인사위원회 구성 논의
정선군의회, 2월 정례간담회 개최 인사위원회 구성 논의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의회(의장 전흥표)에서는 15일 15시 정선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전흥표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2월 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세입세출 결산감사 의원 선정과 정선군의회 인사위원회 구성, 상반기 회기 일정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으로 지방의회 인사권이 독립됨에 따라 정선군의회 사무국 직원들의 공정하고 효율적인 인사 자문 역할을 담당할 정선군의회 인사위원회 구성을 논의하였고 2월 중으로 의회사무과장을 위원장으로 인사행정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퇴직공무원, 초·중·고 교장(교감), 10년이상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지역단위 조직의 장 등 7명~9명 이내로 구성될 예정이다.

인사위원들은 지방공무원 충원계획 사전심의 및 각종 임용시험 실시, 임용권자의 요구에 의한 조직관리 기준 및 승진, 전보 임용기준 사전의결, 승진임용 사전심의, 공무원의 징계의결 등에 대한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의회에서는 이번 인사위원회가 구성을 위해 후보를 선정하여 관련 규칙 공포 및 결격사유 조회, 위원에 대한 임명 등의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3월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전흥표 정선군의회 의장은 인사권 독립에 따라 인사위원회가 구성되면 의회의 전문성을 높이고 자치분권 시대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