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시민정책제안특보단 출범
강원도 시민정책제안특보단 출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내 각계각층의 시민들 50여명으로 구성된 강원도시민정책제안 특보단(총괄단장 이재현 강릉원주대학교 교수)이 오는 25일 오후 2시 더불어 민주당 강원도당 대회의실에서 출범식과 임명장 수여식을 거행했다.

강원도 내 18개 시 군의 다양한 직업으로 구성된 특보단은 4차 산업혁명과 기후위기 그리고 코로나-19 위기 등 대전환의 기로에 서 있는 대한민국과 강원도의 미래를 결정할 주요 정책들을 가장 적극 발굴하여 실행할 후보로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후보를 선정하고 그를 적극 지지하기로 결정했다.

대한민국 대전환으로 새로운 100년을 준비해가고자, 국민 주권자와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하며, 더 크고 더 강한 강원시대를 만들어가기 위해 “시민정책제안”특보단을 구성하여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여 반드시 국가 공약으로 채택되도록 노력한다고 다짐했다.

 

활동 운영방안//

- On-Line 활성화로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참여자 확대

- 강원도 정책을 발굴하고 정부 정책으로 채택되도록 노력

- 정책간담회 및 분과 위원회를 상시화하여 대안 제시

“경제 앞으로 민생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 강원도를 위해 이재명!

대전환시대 지역 균형발전과 위기극복을 이룰 이재명 후보와 함께 나서겠습니다.

강원도 18개 시군 주권자와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이재명 후보를 위해 “시민정책제안특보단”이 나섰습니다.

대한민국 대전환시대 “다양한 계층과 세대가 행복한 강원도”를 위해 강원도 핵심공양의 지속추진을 위해 함께 걸어갈 것을 다짐하며 반드시 승리하여 강원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재명은 합니다.

첫째, 분단과 냉전체제 속에서 각종 규제와 불이익으로 지역발전에 어려움을 겪어온 강원도의 새로운 성장 동력 필요성을 위해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합니다.

둘째, 남북정상회담(2018년)에서 직접적으로 언급된 금강산 관광의 정상화 추진, 동해관광 공동특구 및 DMZ 관광 활성화로 지역 균형발전 기대합니다.

셋째, 강원 영서권 중심으로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정밀의료 바이오산업과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집중 육성을 위한 데이터 기반 바이오·헬스 융복합 벨트를 조성합니다.

넷째, 강원도는 산업화 시대 대한민국 에너지(석탄) 생산의 중심지였으나 인위적인 산업구조 조정 과정을 겪으며 광산이 폐광되고 이후 급격한 경제 쇠락과 심각한 인구 유출 등 지역경제의 근간이 무너지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이에 강원도를 수소·풍력·바이오 등 그린 에너지 메카로 육성하겠습니다.

다섯째, 강원 동해안은 해양레저가 활성화되어 있고, 해양성 기후로 인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환경. 또한 미세먼지가 적은 점 등 해양 치유와 연계한 해양레저 건강휴양 단지 조성의 적지이나 인프라는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에 강원도에 해양․산악․내륙 활용 미래형 관광거점을 조성합니다.

여섯째, 접경지역은 지난 70년간 국가안보와 군 작전 등으로 각종 규제를 받고 있으며, 개발 또한 제한적으로 낙후도 가속화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균형발전과 한반도 평화경제를 위한 교통망 확충을 실현합니다.

일곱째, 폐광지역의 경우 석탄산업 셧다운 이후 2001년부터 폐특법을 통해 지역재생을 지원해 왔으나 여전히 인구가 급감하고 있고 지역경제는 지속적으로 침체되고 있습니다. 이에 폐광 및 접경지역 지속 가능 경제자립 기반을 마련합니다.

강원도 평화특별자치도를 비롯한 정책 공약을 실천할 후보는 이재명 후보이며, 정책비전과 추진력으로 과제를 해결해낼 실천력을 모두 갖춘 유일한 후보임을 확신하며“시민정책제안특보단” 이 적극 지지하며 나아가겠습니다.

2022년 2월 25일

이재명후보 강원도 시민정책제안 특보단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