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동해 발한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사업계획 접수
2022년 동해 발한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사업계획 접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접수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역커뮤니티 활성화 및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2022년 발한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주민공모사업은 동쪽바다 중앙시장을 중심으로 총 3팀이 선정돼 프리마켓, 버스킹, 영화상영 등 성황을 이뤘다.

올해 주민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사업지역 내 지역 상권 및 공동체 활성화와 관련하여 문제 발굴과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신청자 접수를 통해 사업계획을 검토하여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일반공모는 발한지구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주민(상인) 모임으로, 기획공모의 경우 거주지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 금액은 팀당 최대 1천만원이다.

지원내용은 「발한지역 스토리텔링 콘텐츠, 마을자원을 활용한 먹거리 체험, 관광 홍보 등 도시재생 관련 모든 분야의 사업」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팀(단체)은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발한지구 현장지원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보다 내실 있는 공모 사업 진행을 위해 4월 22일 14시 현장지원센터에서 관련 사업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시는 접수된 사업계획서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등 주민공모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 교육 후 5월부터 10월까지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장인대 도시재생과장은 “도시재생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여 상권과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민공모사업을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