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상공회의소“제49회 상공의 날”기념식 개최 및 임준식 고용노동부태백지청장 초청 간담회
태백상공회의소“제49회 상공의 날”기념식 개최 및 임준식 고용노동부태백지청장 초청 간담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얼싸이언스 심봉섭 대표이사「국무총리」표창

- ㈜창성푸드 박선향 과장「대한상공회의소 회장」표창

- ㈜파워테크놀로지 김신 대표이사「강원도지사」표창 수상

태백상공회의소(회장 박성율) 는 『제49회 상공의 날』을 맞아 4월 7일(목) 오전 11시부터 태백상의 회의실에서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모범상공인 부문으로 ㈜한얼싸이언스의 심봉섭 대표이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모범 관리자 부문으로 박선향 ㈜창성푸드 과장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표창을 수상했다. 강원도지사 표창에 김신 ㈜파워테크노롤지 대표이사가, 태백시장 표창에 민경은 ㈜대유코아 공장장이, 고용노동부태백지청장 표창에 김정숙 대한석탄공사장성광업소 과원이, 태백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에 태백상공회의소 김갑수 과장이 각각 수상했다.

태백상공회의소 박성율 회장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상공인들 및 근로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코로나 19로 악회된 지역경기가 하루빨리 회복되기를 기원한다. 또한 상공의 날을 맞아 지역 상공인들의 사기앙양 및 상공업 발전에 큰 역할을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태백상공회의소는 상공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역경제단체로 더더욱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2부 행사로 임준식 고용노동부태백지청장을 초청하여 고용노동행정업무 및 새롭게 도입된 정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임준식 지청장이 직접 중대재해 처벌법에 관한 고용주들이 알아햐할 사항들과 대응방안들을 설명하고 정부지원제도의 고용노동행정 업무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하여 기업과 소통하는 태백지역 고용환경의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goT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