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고, 바이오 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원주의료고, 바이오 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의료고등학교(교장 송상훈)는 12일(화),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소장 박준동)와 현장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바이오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하여 연구 활동에서 상호 협력하며 인력과 정보를 교환하기로 약속했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 △학교·연구소 프로그램 공동개발, △학교 밖 학점제 교육에 대한 상호 협력, △학술행사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 △양 기관 우호 증진사항 등을 합의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원주의료고등학교에서는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7월 12일부터 이틀간 바이오의약과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의생명과학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의생명과학캠프’는 연구소 전문강사가 나서 미래 신성장동력 바이오의약 분야를 위한 주요 실험 기술들을 실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의생명과학 연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올바른 직업 가치관을 형성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박준동 소장은 “바이오·의료기기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인 원주의료고등학교와의 다양한 협력을 통하여 강원도가 건강중심 바이오산업의 허브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차세대 인력 양성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원주의료고등학교 송상훈 교장은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리 학생들이 바이오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게 되어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함께 학교 밖 학점제 교육과 바이오 분야 인재육성을 위해 힘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