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V 4부작 특집 다큐멘터리 4월 19일(화)~22일(금) 1~4부 방송
KTV 특집 다큐 ‘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KTV 특집 다큐 ‘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KTV 국민방송(원장 성경환)은 문재인 정부 5년 간의 국정 운영을 정리하는 4부작 특집 다큐멘터리 ‘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4월 19~22일 오후 8시 10분 방송한다.

그 간의 정부 영상기록을 바탕으로 전·현직 정부 인사와 민간 관계자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더해 문재인 정부가 걸어온 지난 5년을 조명한다.

KTV 특집 다큐 ‘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19일 방송되는 1부 ‘오직, 평화입니다’는 문재인 정부의 대북·외교 성과를 담고 있다.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향한 정책 결정의 과정과 성과를 강경화 전 외교부 장관, 서훈 국가안보실장, 박용만 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김형석 작곡가 등 당시 관련 관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로 전한다.

20일 방송되는 2부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에선 지난 5년간의 경제 성과를 정리한다. 특히 일본과의 무역 분쟁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와 해운업 재건 과정을 집중 조명한다. 또한 국내를 넘어 세계 경제의 중심에 우뚝 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그룹, HMM 등의 고위 관계자들이 지난 5년 우리 경제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21일 전파를 타는 3부 ‘위기에 강한 대한민국’은 코로나19 대유행 속에 전 세계가 주목한 K-방역의 모든 것을 정리한다. 국내 전문가들뿐 아니라 마티아스 코먼 OECD 사무총장, 마이클 라이언 WHO 긴급준비대응 사무처장, 마크 펠만 France24 편집장 등의 K-방역에 대한 객관적이고 솔직한 평가를 들을 수 있다.

22일에는 4부 ‘결정적 순간’이 방송된다. 문재인 정부 5년의 종합 기록물로, 나라다운 나라, 포용 국가, 선도 국가, 위기 극복 등을 위해 달려온 지난 5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에 대한 답을 시청자들과 함께 찾아간다.

배우 조진웅이 내레이션을 맡은 이번 특집 다큐멘터리는 TV 방송과 동시에 KTV 국민방송 유튜브 채널로도 공개된다.